질의응답

항공기 체계 엔진 설명 자료가 약간 이상합니다.

사천센터2006-09-202726

[이승진]님의 글 -------------------------------

안녕하세요

최신무기체계의 항공기쪽의 엔진 정보가 약간 이상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엔진 정보중  KF-16엔진(http://www.dtaq.re.kr/open_content/html/06_wep/wep_01_16.php)
과 T/A-50 엔진
(http://www.dtaq.re.kr/open_content/html/06_wep/wep_01_17.php)

의 SFC(DRY) 정보가 둘 다 동일하게 0.676으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여타 자료에는 KF-16에 사용된 F100-PW-229가 0.74 (lbs/hr/lbf), F404-GE-102가 0.83 (lbs/hr/lbf)등으로 나와 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십니까.
먼저 국방기술품질원 홈페이지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검토 결과 이승진님께서 지적하신 내용이 타당합니다.
0.676은 F-15K 엔진(F110-GE-129) 데이터로 홈페이지 작성 시 오류가 있었습니다.


Dry 조건을 기준으로
F100-PW-229엔진의 SFC는 0.74(lbs/hr/lbf st)이고
F404-GE-102엔진의 SFC는 0.833(lbs/hr/lbf st)입니다.


참고로, Max Power 기준으로는
F100-PW-229엔진의 SFC는 2.05(lbs/hr/lbf st),
F404-GE-102엔진의 SFC는 1.725(lbs/hr/lbf st)입니다.
(위 data들은 엔진 규격서 및 시운전절차서 기준이며, 제인연감 등 기타 자료와 상이할 수 있음)


잘못된 내용은 내부 홈페이지 관리 담당자와 협의하여 빠른시간내에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또한, 이번 기회에 다른 장비들에 대한 내용도 다시한번 검토하여 정확한 자료를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을 준비 중입니다.

공정한 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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